Breaking News

문화부는 한국을 글로벌 문화 강국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0 0

문화부는 이날 한국을 세계 문화 강국으로 자리매김하고 문화 참여를 통해 국민 행복을 증진하기 위한 올해 정책 목표를 발표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발표한 계획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는 세계 콘텐츠 시장에서 한국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록적인 1조 7,400억 원(13억 1,000만 달러)의 정책 재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금액에는 글로벌 경쟁력 있는 지식재산 육성을 위한 6000억 원 규모의 ‘K-콘텐츠 전략펀드’가 포함돼 있다.

기록적인 예산은 게임, 만화책, 웹툰 등 산업 핵심 부문을 육성하는 데 활용될 것이라고 교육부는 밝혔다.

2022년 수출액은 132억4000만달러로 전년 124억5000만달러보다 6.3% 증가해 2차전지·가전제품을 넘어섰다.

정부는 K-팝, 드라마, 영화, 웹툰 등 한국 대중문화의 글로벌 붐이 다른 문화 분야로 확산될 수 있도록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문화재에 대한 지원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정부는 국내외 문화예술기관 및 단체와의 폭넓은 네트워크를 통해 창작 한국 오페라, 발레, 뮤지컬, 미술, 문학, 공예 등의 해외 유통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또한, 다가오는 2024년 파리 올림픽은 세계 무대에서 한국 문화의 입지를 강화하는 발판이 될 것입니다. 5월의 브레이크 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국가 예술 단체의 공연이 프랑스 수도에서 열리는 국제 체육 대회의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것입니다.

7월에는 한국 미술계를 대표하는 미술 작품 전시회가 열리고, 9월에는 ‘한류’를 주제로 한 무역박람회와 관련 관공서가 공동 주최하는 K-pop 콘서트가 열린다. 정부는 또한 한국 도서 전시회와 관광 로드쇼 등 국가 홍보를 위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시민의 여가비 부담 경감 방안과 관련해 만 19세 개인이 1인당 최대 15만원 한도 내에서 무료로 공연·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청소년 문화예술패스’ 시범 운영이 3월 말부터 시작된다.

정부는 최대 15만 명에게 근로자 휴가를 지원하고 최대 45만 바우처로 숙박에 대한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정부가 발표한 계획 중에는 시민들의 일상 스포츠 활동을 활성화하여 스포츠 산업을 발전시키는 것도 포함되었습니다. (연합뉴스)

About Post Author

마리오 키튼

12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저널리스트로 속보를 전문으로 다루고 시장 동향에 대한 기사를 작성합니다. 저는 청중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각도에서 뉴스 기사를 탐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의 취미는 새로운 장소를 탐험하고, 여행하고, 영화를 보고, 친구 및 가족과 시간을 보내고, 웹 시리즈를 보고, 크리켓과 축구를 하는 것입니다. IIMC에서 저널리즘 PG 디플로마와 함께 고려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쉽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Happy
Happy
0 %
Sad
Sad
0 %
Excited
Excited
0 %
Sleepy
Sleepy
0 %
Angry
Angry
0 %
Surprise
Surprise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