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Pescara의 Clap Museum은 두 명의 만화 거장인 Pazienza와 Liberatore의 붓을 교차합니다.

“안드레아와 저는 페스카라에서 만났습니다. 같은 예술 고등학교를 다녔고, 같은 종교 기숙 학교에서 잠을 잤기 때문입니다. 그는 13살도 안 된 끔찍한 해충이었습니다.” Tanino Liberatore의 회상은 두 명의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림에 대한 재능을 이미 알아볼 수 있는 소년이었을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Paz가 만든 전단지 “신곡”에서 알 수 있듯이 “Andrea는 지옥의 가장 깊은 원에 사제를 배치하고 나를 묘사했습니다. 그리고 단테와 버질이라는 또 다른 친구.” 50년 후, 페스카라에 있는 클랩 박물관은 파지엔자의 300점 이상의 그림과 9점의 그림을 상설 전시하고 리베르토레의 “몸과 파편” 전시회를 통해 이탈리아 만화의 두 거장의 표지와 다시 길을 건넜습니다.

파스의 작품 127점을 그의 가장 사랑받고 가장 많이 묘사된 교수인 산드로 비스카(Sandro Visca)가 박물관에 기증한 상황은 전시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든다. 변함없이 경찰관 Viscoto 또는 Don Viscotte로 그를 알몸으로 그렸던 학생 신동. “나는 처음부터 내가 다루고 있는 유형을 알게 되었는데, 그가 어떤 종류의 횃대에 앉아 수업에 나타났을 때 그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내 질문에 그는 ‘나는 독수리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전직 교사가 말했다.

Liberatore는 또한 어린 소년의 극도의 활기를 경험했습니다. 우리는 잠시 그를 참았지만 그는 너무 끈적거려서 한 번은 그를 침대에 묶고 그의 얼굴에 숯을 통과시켰습니다. Andrea는 괜찮다고 말했지만 잠시 후에 그는 다시 시작했습니다. A 해충”이라고 Liberatore는 회상합니다. 그런 다음 두 사람이 헤어지고 Pazienza의 예술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만화 외에도 그림이 나왔습니다. 그의 컬렉션에서 곧 출시 될 Zanardi의 살아있는 모델 중 하나 인 Giuseppe D’ Emilio가 설립 한 Convergenze 갤러리에서 개인전이 있습니다. 서두에 언급된 아홉 작품이 나옵니다.
그러나 Paz의 천재성은 그림의 공간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에게 더 적합한 언어는 만화였으며 Pescara 시대의 그림은 그가 아직 아주 어렸을 때의 단계에 속합니다.” Liberatore 자신이 인정합니다. 두 사람은 몇 년 후인 77년과 78년 사이에 다시 만났습니다. 그는 Tamburini, Scozzari, Mattioli와 함께 새로운 만화 잡지인 Cannibale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고 Pazienza는 다른 사람들에게 나를 소개했고 우리의 협력이 시작되었습니다.” Tamburini가 합성 coon Ranxerox와 그의 13세 여자 친구 Lubna를 구상하고 Liberatore와 Pazienza가 두 캐릭터의 첫 번째 연필을 함께 작업하면서 기억에 남는 이야기와 캐릭터가 회의에서 탄생했습니다.

새로운 이탈리아 작가 만화는 Cannibale이 스스로를 “불필요한 폭력으로 가득 찬 신문”으로 소개하고 Liberatore가 자신의 뛰어난 글씨체를 봉헌한 Ranxerox가 여러 지하 층에 지어진 미래적이고 타락한 로마에서 대중을 충격에 빠뜨린 격동의 시대에 살아났습니다. 콜로세움 한가운데 광고 간판과 주유소에 분노한 기념물들 사이.
그는 또한 곧이어 Evil과 결국 Frigidaire로 전환하게 될 그러한 다양한 작가들을 하나로 묶는 것이 무엇인지 설명하기 어려웠습니다. 전체 레퍼토리를 마음으로 외웠지만 더 이상 가지 않았고, Tanino와 Tamburini는 no와 new wave에 열광했습니다. ed.) 우리를 하나로 묶은 것은 공통된 외모라고합시다. 페스카라의 새로운 박물관은 그의 초기 그림과 Liberatore의 현재 작품을 병치하는 동안 그 문체의 맹렬함과 내용의 세균이 이미 초기 Pazienza에서 어떻게 작용하고 있었는지 깨닫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of Ranxerox-두 예술가의 길을 참신하게 바라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