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정신 건강 개입은 염증성 장 질환 치료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0 0

런던의 New King’s College 연구원들이 실시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정신 건강 중재가 염증성 장 질환(IBD)과 관련된 증상을 크게 개선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존 연구의 메타 분석인 이 연구는 뇌-장 축과 IBD에 미치는 영향에 중점을 둡니다.

연구자들은 1,789명의 참가자가 참여한 28개의 대조 시험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심리 치료가 염증을 줄이고 IBD 증상을 완화하는 데 특히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항우울제와 운동 역시 비록 그 정도는 작지만 긍정적인 효과를 보였습니다.

연구자들은 증상에 대한 자가 보고에만 의존하는 대신 IBD 염증과 일반적으로 관련된 바이오마커인 칼프로텍틴과 C반응성 단백질(CRP)을 추적했습니다. 이러한 바이오마커는 질병 활동과 치료 효능에 대한 객관적인 지표를 제공하여 의사가 환자 치료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연구의 제1저자인 나타샤 시튼(Natasha Seaton)은 정신 건강과 IBD 사이의 강력한 연관성을 강조했으며, 우울증과 불안증은 이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널리 퍼져 있습니다. 실제로 IBD 환자의 25%는 임상적 수준의 우울증을 경험하고, 32%는 임상적 수준의 불안을 경험합니다. 질병이 활발하고 염증 수준이 높을 때 이러한 비율은 더욱 증가합니다.

이 연구 결과는 IBD 관리에서 정신 건강을 다루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우울증과 불안 증상을 개선함으로써 IBD 환자는 상태의 심각도가 감소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Seaton은 심리 치료가 개인에게 IBD를 더 잘 관리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전략을 제공하여 신체 건강 결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IBD는 염증을 수반하고 후자는 그렇지 않기 때문에 IBD와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을 구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BD는 세 가지 질환, 즉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불확정 대장염 염증성 장질환을 포함합니다.

기분 변화나 정신 건강 문제가 있는 모든 사람이 IBD를 발병하는 것은 아니지만, 심리적 웰빙을 해결하면 질병 진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기분과 정신 건강의 개선이 IBD 증상의 개선과 일치하는 것으로 관찰되었기 때문에 임상의는 종종 IBD 환자에게 심리 상담을 의뢰합니다.

이 연구는 정신 건강과 신체적 웰빙 사이의 복잡한 관계를 강조하는 점점 늘어나는 연구에 추가됩니다. 뇌와 장의 상호 연결성을 인식함으로써 의료 전문가는 IBD 환자에게 보다 포괄적인 치료 접근 방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Q: 런던 뉴 킹스 칼리지(New King’s College) 연구진이 최근 실시한 연구에서 어떤 사실이 밝혀졌나요?
답변: 이 연구는 정신 건강 중재가 염증성 장 질환(IBD)과 관련된 증상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Q. 연구 방법론은 무엇이었나요?
A: 이 연구는 기존 연구에 대한 메타 분석으로, 1,789명의 참가자가 참여한 28개의 대조 임상시험의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Q: 염증을 줄이고 IBD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진 중재는 무엇입니까?
답: 심리치료가 특히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우울제와 운동 역시 비록 그 정도는 낮지만 긍정적인 효과를 보였습니다.

Q: 연구자들은 질병 활성도와 치료 효능을 어떻게 추적했나요?
답변: 연구자들은 증상에 대한 자가 보고에만 의존하는 대신 IBD 염증과 일반적으로 관련된 바이오마커인 칼프로텍틴과 C반응성 단백질(CRP)을 추적했습니다.

Q: IBD 환자의 우울증과 불안의 비율은 얼마나 됩니까?
답변: IBD 환자의 25%는 임상적 수준의 우울증을 경험하고, 32%는 임상적 수준의 불안을 경험합니다. 질병이 활성화되고 염증 수준이 높을 때 이러한 비율은 더욱 증가합니다.

질문: IBD 환자에게 정신 건강 문제를 해결하면 어떻게 도움이 됩니까?
답변: 우울증과 불안 증상을 개선함으로써 IBD 환자는 상태의 심각도가 감소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심리 치료는 개인에게 IBD를 더 잘 관리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전략을 제공하여 신체 건강 결과를 향상시킵니다.

정의:

염증성 장질환(IBD): 이 용어는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불확정 대장염 염증성 장질환의 세 가지 상태를 포함합니다. 이는 위장관의 염증을 수반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 복통, 팽만감, 배변 습관의 변화가 특징인 장애입니다. IBD와 달리 염증을 수반하지 않습니다.

관련된 링크들:

킹스 칼리지 런던 – 생명 과학 및 의학 대학

크론병 및 대장염 재단

About Post Author

마리오 키튼

12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저널리스트로 속보를 전문으로 다루고 시장 동향에 대한 기사를 작성합니다. 저는 청중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각도에서 뉴스 기사를 탐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의 취미는 새로운 장소를 탐험하고, 여행하고, 영화를 보고, 친구 및 가족과 시간을 보내고, 웹 시리즈를 보고, 크리켓과 축구를 하는 것입니다. IIMC에서 저널리즘 PG 디플로마와 함께 고려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쉽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Happy
Happy
0 %
Sad
Sad
0 %
Excited
Excited
0 %
Sleepy
Sleepy
0 %
Angry
Angry
0 %
Surprise
Surprise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