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캐나다와 인도, 외교 갈등 격화로 대사 추방

0 0

뉴 델리:

저스틴 트뤼도 캐나다 총리는 지난 6월 브리티시 컬럼비아에서 발생한 시크교 분리주의 지도자 하딥 싱 니자르 살해 사건과 인도 정부 요원을 연관시키는 “신뢰할 수 있는 주장을 캐나다가 적극적으로 추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뉴델리는 캐나다의 시크교 분리주의 활동에 대해 불만을 품고 있으며, 이 분쟁은 수년간 긴장된 외교 관계에 새로운 타격을 입혔습니다. 지난 주 동결된 무역 협정 제안에 대한 회담으로 인해 무역 관계도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각 나라는 타투(Tat-Tat-Tat) 조치로 외교관을 추방했고, 캐나다는 인도 최고 정보요원을 추방했고, 뉴델리는 캐나다 외교관을 5일 동안 떠나도록 하는 것으로 대응했다.

캐나다 시민 살해에 외국 정부가 개입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는 우리 주권 침해”라고 트뤼도 총리는 월요일 하원에 긴급 성명을 통해 밝혔습니다.

그는 인도가 그를 ‘테러리스트’로 지정한 지 3년 후인 6월 18일 하딥 싱 니자르(45세)가 시크교 인구가 많은 밴쿠버 교외 서리에 있는 시크교 사원 밖에서 총격을 가한 사건을 언급하고 있었다.

니자르는 파키스탄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시크교의 발상지인 인도 북부 펀자브에 독립된 소위 칼리스탄(Khalistan)이라는 형태의 시크교 조국을 옹호했습니다.

화요일 인도 외무부는 캐나다 외교관에게 그의 이름이나 직함을 밝히지 않은 채 5일 동안 출국할 수 있는 시간을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캐나다 외교관은 성명을 통해 “이번 결정은 캐나다 외교관들이 우리 내정에 간섭하고 그들의 반인도 활동 개입에 대한 인도 정부의 우려가 커지고 있음을 반영한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캐나다 고등판무관이나 캐머런 맥케이 대사를 소환해 이 같은 사실을 알렸다고 덧붙였다.

앞서 뉴델리는 오타와에 캐나다의 반인도 세력에 맞서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읽어 인도 정부가 캐나다에서 저지른 살인은 빙산의 일각이라고 카슈미르 지도자가 밝혔습니다.

“캐나다의 폭력에 인도 정부가 개입했다는 주장은 터무니없고 동기가 있다”며 트뤼도 총리가 나렌드라 모디 총리를 상대로 제기한 유사한 주장은 “완전히 반박됐다”고 덧붙였다.

보고서는 “근거 없는 주장”이 “캐나다에 숨어 있는 칼리스타니 테러리스트와 극단주의자”로부터 관심을 돌리려고 했다고 밝혔습니다.

‘신속하고 효과적인 조치’

“우리는 캐나다 정부가 자국 영토에서 활동하는 모든 반인도 세력에 대해 즉각적이고 효과적인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트뤼도 총리는 지난 9~10일 뉴델리에서 열린 G20 정상회담에서 모디 총리에게 이 문제를 직접 제기했으며 정부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캐나다와 협력할 것을 촉구했다고 밝혔습니다.

Modi는 최근 캐나다에서 독립 국가를 요구하는 시크교도들의 시위에 대해 트뤼도에게 깊은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캐나다는 인도의 펀자브 주를 제외하고 가장 많은 시크교 인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 인구 조사에서 약 770,000명이 시크교를 종교로 보고했습니다.

칼리스탄은 수십 년 동안 독립된 시크교 국가입니다. 1980년대와 1990년대 초에 일어난 시크교 ​​반란은 수만 명을 살해한 뒤 강력한 보안 조치로 진압되었습니다.

그러나 뉴델리는 분리주의 요구를 지지하고 때때로 대사관 밖에서 시위를 벌이는 호주, 영국, 캐나다, 미국의 소규모 시크교도 그룹에 특히 초점을 맞춰 어떤 부흥도 경계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호주는 캐나다의 주장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명했으며 영국은 “심각한 주장”에 대해 캐나다 파트너와 긴밀히 접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인도는 특히 캐나다의 시크교 시위에 민감하며, 일부 인도 분석가들은 오타와가 그곳에서 시크교가 정치적으로 영향력 있는 집단이기 때문에 이를 저지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지난 6월 인도는 시크교 분리주의자들의 폭력을 미화하기 위해 경호원이 인디라 간디 총리를 암살한 1984년 퍼레이드에 캐나다가 차량을 허용했다고 비난했습니다.

오타와는 올해 첫 거래를 성사시키려는 목표를 세운 지 불과 3개월 만에 인도와의 무역 거래 제안에 대한 회담을 이번 달 중단했습니다.

모디 총리는 다른 세계 지도자들과도 비슷한 회담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G20 정상회담에서 트뤼도 총리와 양자 회담을 열지 않았습니다. 며칠 전 인도 수도의 지하철역이 칼리스탄을 지지하는 낙서로 파손되었습니다.

About Post Author

마리오 키튼

12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저널리스트로 속보를 전문으로 다루고 시장 동향에 대한 기사를 작성합니다. 저는 청중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각도에서 뉴스 기사를 탐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의 취미는 새로운 장소를 탐험하고, 여행하고, 영화를 보고, 친구 및 가족과 시간을 보내고, 웹 시리즈를 보고, 크리켓과 축구를 하는 것입니다. IIMC에서 저널리즘 PG 디플로마와 함께 고려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쉽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Happy
Happy
0 %
Sad
Sad
0 %
Excited
Excited
0 %
Sleepy
Sleepy
0 %
Angry
Angry
0 %
Surprise
Surprise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