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자료

채권 원칙 이해하기: 투자자와 발행자를 위한 가이드

0 0
Read Time:3 Minute, 45 Second

최근 몇 년 동안 소셜본드는 금융 분야에서 많은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투자자들이 투자 결정에서 ESG를 더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소셜 채권은 사회적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젝트에 자본을 집중시키는 효과적인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회적 채권 원칙의 미묘한 차이는 투자자와 발행자 모두에게 어려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투자자와 발행자 모두를 위한 사회적 채권 원칙을 단순화할 것입니다.

사회적 유대 이해.

사회적 채권은 고정 수입 수단입니다. 그들은 사회적으로 유익한 프로젝트를 위한 기금을 모을 것입니다. 이러한 프로젝트에는 저렴한 주택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사회경제적 발전과 권한 부여를 위한 기본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제공할 것입니다. 전통적인 채권과 달리 소셜 채권은 재정적 수익과 사회적 영향을 모두 결합합니다.

국제자본시장협회의 사회적 채권 원칙은 사회적 채권 발행을 위한 자발적인 틀을 확립합니다. SBP는 수익금 사용, 프로젝트 평가 및 선택 프로세스, 수익금 관리 및 보고 등 4가지 핵심 구성요소를 정의합니다.

수익금의 사용.

수익금은 사회적 유대의 기초 입니다 . 발행자는 채권이 자금을 조달하거나 재융자할 사회 프로젝트를 지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프로젝트는 저렴한 기본 인프라, 필수 서비스에 대한 접근, 저렴한 주택, 고용 창출, 식량 안보 또는 사회 경제적 발전 및 권한 부여 등 SBP에 정의된 범주에 속해야 합니다.

프로젝트의 적격성 기준은 투자자가 평가하고 자신의 사회적 영향 목표에 맞춰 조정되어야 합니다. 프로젝트가 어떻게 좋은 사회적 결과에 기여할 것인지, 그리고 프로젝트가 만들어낼 효과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로젝트 평가 및 선택 프로세스.

발행자는 소셜본드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는 프로젝트를 평가하고 선택하는 프로세스를 정의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는 사회적 영향 평가 전문가 팀이 참여해야 합니다. 프로젝트의 적격성을 결정하기 위한 발행자의 방법론은 주요 의사결정 요소 중 하나입니다. 더욱이, 어떤 프로젝트가 다른 프로젝트보다 우선순위인지 결정하기 위한 몇 가지 다른 기준도 찾을 수 있습니다.

투자자는 발행자가 프로젝트를 평가하고 선택하는 과정을 관찰해야 합니다. 발행자의 목적은 자신이 선택한 프로젝트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또한 발행자의 사회적 영향 제공 실적을 검토해야 합니다. 더욱이, 발행자는 자금이 지원되는 프로젝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모니터링하는 능력을 계속 주시해야 합니다.

수익금 관리.

사회적 유대를 유지하려면 수익금의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발행자는 수익금 추적을 위한 공식적인 절차를 수립해야 합니다. 선택한 프로젝트에 할당된 모든 수익금에 대해 이를 수행해야 합니다. 수익금은 하위 계정에 적립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투명성과 책임성을 위해 발급자가 추적해야 합니다.

투자자는 수익금을 어떻게 관리하고 분배할지 명확하게 공개해야 합니다. 또한 자금의 잘못된 배분이나 잘못된 취급을 방지하기 위해 수익금 분리 및 통제를 유지하는 발행자의 능력을 평가해야 합니다.

보고와 관련된 내용.

사회적 유대의 중요한 구성 요소는 정기적인 보고입니다. 발행자는 자금 지원 프로젝트의 수익 배분 및 사회적 영향에 관한 시기적절하고 투명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보고에는 긍정적인 사회적 결과를 제공하는 프로젝트 성과를 측정하는 정성적, 정량적 지표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ICMA는 발행자의 보고 프레임워크와 보고서의 빈도 및 품질을 검토하는 것이 투자자에게 중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사용된 영향 지표의 관련성과 신뢰성, 그리고 제공된 외부 검증 또는 보증 수준을 평가해야 합니다.

과제 및 고려 사항.

사회적 유대는 긍정적인 사회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제시합니다. 그러나 투자자와 발행인이 직면해야 할 과제와 고려 사항이 있습니다. 주요 과제는 영향 측정 및 보고의 표준화가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발행자는 다양한 지표와 방법론을 사용하여 투자자가 다양한 사회적 채권의 영향을 비교하고 평가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가능성은 발행자가 프로젝트의 사회적 영향을 과장하거나 실제 영향을 인식하지 못한 채 사회적 유대를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는 “사회적 세척”입니다. 투자자는 발행자의 사회적 영향 주장의 진위성과 신뢰성을 검증해야 합니다.

사회적 채권의 미래.

세계가 긴급한 사회적 과제에 직면함에 따라 사회적 유대가 더욱 커질 것입니다. 이는 사회 내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보장할 것입니다. 정부, 기업, 금융 기관은 점점 더 사회적 유대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사회적 이익을 위해 자본을 동원합니다.

우리는 앞으로 소셜본드 시장에서 더 많은 혁신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새로운 영향 측정 프레임워크 개발, 전문 사회채권 기금 조성, 사회채권 원칙을 보다 폭넓은 지속가능성 전략에 통합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투자자들이 ESG 투자 에 대한 접근 방식이 더욱 정교해짐에 따라 우수한 사회적 채권에 대한 수요가 커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발행자가 새로운 자본에 접근하고 사회적 영향을 입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최종 단어.

사회적 채권은 사회적으로 유익한 프로젝트에 자금을 조달하는 메커니즘으로 등장했습니다. 사회적 채권 원칙을 따르면 발행자는 투명성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책임감을 보여주는 것도 가능할 것입니다. 또한 발행자는 투자자가 사회적 영향 목표를 달성하는 동안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회적 유대 원칙의 복잡성을 탐색하려면 신중한 고려와 근면이 필요합니다. 투자자는 소셜본드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발행자의 프로젝트 평가 및 선택 프로세스, 수익 관리 및 보고 프레임워크를 평가해야 합니다.

소셜본드 시장이 성장하고 변화함에 따라 투자자와 발행자 모두 모범 사례와 새로운 트렌드를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사회채권 원칙을 이해하고 가이드북을 제공하면 투자자와 발행자가 정보에 입각한 선택을 하고 사회채권 시장 발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사회적 결과를 달성하는 프로젝트에 자본을 집중함으로써 사회적 유대는 보다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공평한 장기적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투자 결정에서 ESG 요소를 더 중요하게 여기면서, 사회적 채권은 금융에서 점점 더 중요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신디케이트된 뉴스피드에서 편집되지 않은 자동 생성된 기사입니다. 파이에듀뉴스 직원이 콘텐츠 텍스트를 변경하거나 편집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About Post Author

Lucia Stazio

Happy
Happy
0 %
Sad
Sad
0 %
Excited
Excited
0 %
Sleepy
Sleepy
0 %
Angry
Angry
0 %
Surprise
Surprise
0 %

Related Articles

Average Rating

5 Star
0%
4 Star
0%
3 Star
0%
2 Star
0%
1 Star
0%
Back to top button